본문 바로가기
생각

네스프레소 머신 커피가 맛있는 이유, 내 입맛에 맞는 캡슐 선택

by Bold idea 2023. 7. 30.
반응형

요즘 집에만 있으면서 홈카페를 자주 즐기는데 매일 마시는 커피다보니 조금 더 맛있게 마시고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보게 되었다. 그러던 중 알게된 네스프레소(nespresso) 머신, 종류도 많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서 고르기 힘들었는데 우선 나는 에스프레소만 추출할 수 있으면 되고 무엇보다 편리했으면 좋겠어서 내 기준에 딱 맞는 오리지널 모델로 구매했다.

그리고 현재 아주 만족하며 사용중이다. 그렇다면 왜 네스프레소(nespresso)인가? 바로 내게 맞는 캡슐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또 선호하는 맛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 입맛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었다. 게다가 호환되는 캡슐도 많아서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요즘 우리 집 홈 카페엔 언제나 향긋한 커피향이 가득하다. 하루 한 잔씩 내려 마시는 커피 덕분에 집안 분위기도 한층 더 좋아지는 느낌이다. 하지만 가끔 너무 진한 향기에 머리가 아플 때도 있는데 그럴 땐 살짝 연하게 타서 마시곤 한다. 요즘 내가 즐겨 마시고 있는 건 바로 네스프레소(nespresso) 오리지널 라인인데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 에스프레소나 룽고 외에도 디카페나토, 베리에이션 그리고 리미티드 에디션까지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어 좋다. 매일 아침마다 고르는 재미가 쏠쏠한데 그래도 하나만 고르라고 한다면 나는 아침 잠이 깰 수 있는 카자르를 고를 것 같다.

반응형

하루 일과 시작 후 아침식사 또는 점심식사 후 우리는 자연스럽게 커피를 마신다. 그리고 바쁜 일상 속에서도 여유롭게 커피 한 잔을 즐기기도 한다. 이렇듯 현대인들에게 있어 커피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다. 나 역시 매일같이 커피를 마시고 있으며 심지어 주말마다 카페 투어를 다닐 정도로 커피를 좋아한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커피 맛에 대해서 나름대로의 기준이 있는데 바로 신맛이 나지 않고 고소한 맛이 나는 커피를 선호한다.

하지만 요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원두커피들은 대체로 신맛이 강하게 나거나 혹은 너무 쓰거나 탄맛이 난다. 왜 그럴까? 정답은 간단하다. 유통기한이 지난 오래된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신선한 원두를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물론 그렇다. 하지만 로스팅 된 원두는 공기와 접촉되는 순간 빠르게 산패되기 시작하며 향 또한 점차 사라진다. 따라서 아무리 갓 볶은 신선한 원두라고 할지라도 포장되어 보관되는 과정에서 산소와 만나게 되면 쉽게 산패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것이 바로 캡슐형 네스프레소(nespresso) 머신이다. 일반 가정용 네스프레소(nespresso) 머신처럼 매번 원두를 갈아서 추출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게다가 밀봉된 상태로 외부와의 접촉이 차단되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품질 변화 없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즉 언제 어디서나 항상 동일한 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뜻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구매했는데 막상 써보니 정말 만족스러웠다. 우선 디자인이 심플하면서 세련돼서 마음에 들었고 조작법도 간단해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다. 특히 기존에 쓰던 전자동머신과는 달리 물탱크 용량이 커서 한번 채워두면 오랫동안 쓸 수 있었고 세척하기도 간편했다. 또 예열시간이 짧아서 좋았고 소음도 거의 없어서 밤늦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보통 고가의 브랜드 제품일수록 기능면에서는 우수하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탓에 선뜻 구매하기 망설여진다. 반면 네스프레소(nespresso)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가 훌륭했고 덕분에 경제적 부담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었다. 만약 지금 쓰고 있는 기계가 고장나거나 새로 장만해야 한다면 주저 없이 재구매할 의향이 있다.

 

 

 

가정용 커피머신 홈카페의 시작 돌체구스토

돌체구스토 커피 머신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커피 머신 중 하나로, 혁신적인 기능과 다양한 커피 종류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이 포스트에서는 돌체구스토 커피

dnae.tistory.com

 

온라인 쇼핑몰의 현재 상태와 미래

온라인 쇼핑몰은 최근 몇 년 동안 급속한 발전을 이루며 전 세계적으로 막대한 영향력을 키워왔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의 보급률 증가와 맞물려 일어난 현상으로, 특히 스

dnae.tistory.com

반응형

댓글